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

by lewiskim 2022. 12. 21.
반응형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21일 밤 10시 30분 JTBC 새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가 첫방송됩니다. 사랑의 이해 드라마는 각기 다른 이해(利害)를 가진 이들이 만나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이해(理解)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멜로드라마인데요.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

 

출연진으로는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 등이 등장하며 이혁진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을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의 이해 드라마 기본정보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

 

▶ 장르 : 드라마, 로맨스
방송 시간 : 수 · 목 / 오후 10:30 ~
방송 기간 : 2022년 12월 21일 ~ 2023년 2월 9일 (예정)
방송 횟수 : 16부작
제작사 : SLL
채널 : JTBC
연출 : 조영민
극본 : 이서현, 이현정
원작 : 이혁진의 소설 《사랑의 이해》
출연 :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 外
OTT : TVING | 넷플릭스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사랑의 이해 드라마 등장인물

 

하상수 역 / 유연석

 

KCU은행 영포점 종합상담팀의 3년 차 계장

 

KCU은행 연수원 수석으로 입사해 여자 행원들의 마음을, 남자 행원들의 견제를 독차지하고 있는 'KCU은행 공공재'로 통하는 인물입니다. 훤칠하고 명석하고, 인생의 굴곡에도 흔들리지 않을 것 같은 바위처럼 단단한 사람인데요, 반듯하지만 차갑거나 건조하지 않으며 툭툭 내뱉는 말이 유머러스하고 따뜻합니다. 은행보다 태릉선수촌에 어울리는 피지컬의 소유자이며 상수라는 이름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정한 값을 유지하는 평범한 삶을 바랍니다. 하지만 흔들리지 않는 삶이 행복이라고 믿는 그에게 '사랑'이라는 변수가 등장하여 일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안수영 역 / 문가영

 

KCU은행 영포점 예금창구의 4년 차 주임 텔러.

 

KCU은행 창립 이래 입사한 텔러 중 가장 뛰어난 미모를 가졌다고해서 영포점의 여신으로 통하는 인물입니다. 파트타이머 텔러로 시작해 서비스직군으로 정규 입사 후 현재는 4년 차인 만년 주임인데요, 갈색 생머리에 갸름한 얼굴로 청초한 분위기의 외모를 가졌고 속삭이듯 간지러운 목소리, 생긋 짓는 미소를 짓고 다니지만 세상을 달관한 조소를 숨기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열린 문 같지만, 사실은 보이지 않는 벽이 존재하는 은행에서 만년 이름뿐인 주임으로 멈춰있는 그녀. 수영은 '소문의 여자'이면서도 불우한 환경 속에서 자신의 것을 지키고자 바쁜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다가온 남자로 인해 설렘을 느끼게 됩니다. '사랑'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모래성' 같다고 생각했는데, 과연 이 설렘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박미경 역 / 금새록

 

KCU은행 영포점 PB팀 대리

 

똑똑하고 강단 있으며, 내 사람으로 삼고 싶은 이에게는 뭐든 아낌없이 내주고 퍼주는 사람입니다. 뚜렷한 자기주장과 거침없는 직진 본능의 소유자인데요, 밝고 쾌활하고 본인의 감정에 솔직한 성격입니다. '내추럴 본 금수저로 '타고난 여유와 세련미를 갖추고 있으나 자신의 가치가 부잣집 딸에서 그치지 않길 바라기 때문에 보란 듯 열심히 공부했고, 본인 실력으로 은행에 입사하여 최연소 대리까지 달았습니다. 그러나 하상수와 안수영을 만나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게 되는 인물입니다.

 

정종현 역 / 정가람

 

성공이라는 꿈과 희망을 품고 살아가는 경찰 공무원 고시생

 

KCU은행의 경비원으로 일을 하다 안수영을 만나게 됩니다.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생각으로 궂은 삶을 견디는 청춘인데요, 팍팍한 현실에 사랑도 꿈도 빛이 바래고 좌절을 겪게 됩니다. 늘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진중함을 가졌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희망을 간직한 사람입니다.

 

 

사랑의 이해 드라마 인물관계도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

 

사랑의 이해 원작 소설 줄거리 결말

 

하상수 계장은 옆자리의 안수영 주임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둘 사이의 감정은 얽힌 실타래처럼 답답하기만한데요, 그러던 중 상수는 안수영 주임이 청원경찰인 종현과 호감을 주고받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게 됩니다.

 

 

사실 수영은 상수가 속물이라고 생각하면서 잘생긴 청원경찰 종현과 사귀고 있었고 경찰이 되길 바라며 뒷바라지를 하고 있습니다. 상수는 이제 수영을 향한 마음을 접고 능력 있는 상사 박미경 대리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서히 가까워집니다.

 

 

그러던 중 종현이 계속 경찰 시험에 떨어지며 수현과의 관계에 미세한 불화가 생기기 시작하고, 한편으로 상수는 자신을 압도하는 미경에게 자격지심과 열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풍족하지만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자란 미경은 상수를 먼저 좋아해 사귀게 되어 2년을 잘 만났지만 상수가 수영과 가끔 밖에서 사적으로 만나 가볍게 데이트를 즐겼다는 사실을 알고 상수에게 이별을 고합니다.

 

 

미경은 상수와 수영의 교외 데이트 사실을 알아채고 경필에게 하소연을 하곤 했는데요, 경필과 미경은 대학 때 사귀었던 사이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드러난 사실은 수영이 경필과 하룻밤을 보냈다는 것이었고 이를 계기로 네 사람은 모두 헤어지게 됩니다. 4년 후 수영과 상수가 우연히 재회하게 되지만 두 사람이 맺어질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를 일입니다.

 

 

지금까지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을 정리했습니다. 사랑의 이해 소설 원작을 보면 결말에 이르기 전까지 다소 이야기가 지루한 듯 흘러가다가 마지막 부분에서 갑자기 폭풍 반전이 벌어지는 구조인데요.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

 

과연 사랑의 이해 드라마가 소설 원작 줄거리를 얼마나 충실히 따라갔을지는 방송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캐릭터들이 자기 감정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죄다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물들이기 때문에 사랑의 이해 드라마에서 이를 얼마나 잘 살릴 수 있을지가 캐릭터 호감도에 관건이 될 것 같네요.

 

사랑의 이해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소설 원작 줄거리 결말

 

낭만과 현실 사이에 놓인 네 남녀가 가장 불안전한 감정이라는 사랑을 이해(理解)하는 다양한 관점을 지켜보고 청춘남녀의 엇갈린 인연을 통해 복잡미묘한 애정노선이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기 앞으로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구요, 참고로 사랑의 이해 드라마는 총 16부작으로 극본은 이서현, 이현정 작가가, OTT는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